오대산클라우드

문수성지 오대산 월정사


수행/신행Odae mountain Woljeongsa

마음의 달이 아름다운 절
신도기본교육

문수성지 오대산 월정사

조계종 신도증 !

- 참다운 불자의 첫 걸음! -


조계종 신도증이
뭔가요?

조계종 신도증은 신도님들이 불자로서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재직 사찰에서의 행복한 신행생활과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편익을 드리고자 발급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신도 멤버쉽 카드 입니다.


조계종 신도증은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조계종 신도라면 누구나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삼귀의와 오계를 수지하신 후 법명을 받으신 분에 한하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계종 신도등록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신도님이 다니고 계시는 사찰(재적 사찰) 종무소에서 조계종 신도 등록서를 작성하신 후, 사진 2매와 신도교무금 1만원을 납입하시면 됩니다.

신도등록 이후 신도교무금을 매년 상반기 중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내가 낸 신도교무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신도님들께서 납부하신 신도교무금은 재적사찰에서는 신도님들의 신도교육, 신도관리, 포교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고, 종단에서는 신도 포교, 교육, 복지 사업과 종단 신도 직접 관리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조계종 신도등록을
하면?

조계종의 정식 절차를 통해 신도가 됩니다.

신도님께서 재적사찰을 통하여 작성하신 신도등록서는 종단에 등록 이후 신도증이 발급됩니다. 신도등록이 된 신도님들은 E-mail또는 문자전송(SMS)을 통해 조계종 종단 소식 및 행사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계종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도교육의 권리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전파하는 힘은 신도교육에서 나옵니다. 조계종에서는 신도님들이 생활속에서 경고한 신심과 원력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신도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계종 신도교육은 조계종 사찰 및 기타 교육기관을 통하여 입교, 기초교리, 전문교육, 재교육, 지도자 교육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계종에서 부여하는 각종 자격이 주어집니다.

포상 수여 자격

  • 연 1회(초파일) 불자대상 시상
  • 연 1회(12월) 포교대상 시상
  • 연중 일반 포상

자격직 시험 응시 자격

불교 어린이 지도사, 불교 청소년 지도사, 교법사, 일반 포교사, 전문 포교사, 국제 포교사, 명예 포교사, 불교상담 심리사 등

조계종 산하 단체 회원 가입 및 신행·포교 활동


조계종 신도증으로
무엇을 할수있나요?

지역별 종합병원 및 한의원, 여행사, 렌트카, 대중 음식점, 찻집, 생활기획사 및 사진관, 웨딩센터, 주유소, 전세버스, 콘도 및 펜션 등 생활문화영역의 사업장과 가맹 및 제휴를 통하여 새 신도증 소지자의 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나갑니다.

문의

조계종 신도증 발급에 관한 문의

포교팀장 : 033) 339-6616

교무금 납부는 매년 상반기중에!


25318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전화 : 033)339-6800     팩스 : 033)332-6915
COPYRIGHT ⓒ 2016 오대산월정사. ALL RIGHTS RESERVED.